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 sx2가 대대적인 변화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업데이트된 디자인과 더욱 커진 바디 어메니티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차량인 것 같아요.보다
현대 소형 코나의 페이스리프트 sx2에 대한 모든 것
올 뉴 코나는 강렬한 첫인상을 주지만, 이전 모델도 개성이 넘쳤다면 신형 모델은 더욱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수평으로 배치된 전조등군과 후미등군이라고 할 수 있으며, 유선형 차체에 가늘고 잘 설계된 LED 라인을 심어 미래차를 연상케 한다.
이 그랜저처럼 미래에서 온 차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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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휠 아치 클래딩, 스키드 플레이트 등 1세대에 도입된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유지해 특유의 강인한 이미지를 살렸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측면의 날렵한 개별 라인은 삼각형 트림 스트립과 라디에이터 그릴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보완하여 스타일리시하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신형 코나는 이러한 점들을 결합하여 매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와 유사한 부분에서 차를 넘어선 고급감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업.
모던한 콤팩트 코나 풀체인지 sx2의 크기와 공간
실내는 대대적인 페이스리프트의 외관과 더불어 차체 길이가 14.5cm, 휠베이스가 6cm 늘어나는 등 대폭 개선됐다.
이전 모델의 경우 키 176cm의 성인 남성이 2열에 앉았을 때 무릎 앞에서 주먹 하나 정도의 공간이 있고, 머리 위 공간은 머리카락이 살짝 닿는 높이다.
천장.
새 모델은 무릎 공간에 편안하게 주먹 반을 넣고 머리 꼭대기에 주먹을 넣습니다.
특히 2열의 등받이는 살짝 뒤로 젖힐 수 있어 키가 큰 사람이 아니면 답답하지 않다.
2개의 에어컨 콘센트와 C자형 포트를 추가한 것도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723리터로 전세대보다 30% 커진 크기이며, 테스트에서는 대형마트에 다양한 유모차와 장바구니를 싣고도 여전히 넉넉한 공간이 있어 승차감이 편할 것 같다.
패밀리카로도 충분합니다.
컴팩트한 현대 코나 All-Variant sx2의 편의성
고급형 투싼에서는 볼 수 없는 12.3인치 대형 계기판과 중앙 제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각종 정보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운전석과 부조종석 모두 캐주얼하고 편안한 좌석이며, 특히 부조종석도 전동식으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신형 그랜저에 해당하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도 포함되어 상위 모델을 뛰어넘는 사용자 경험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기어레버가 컬럼타입으로 변경되어 센터콘솔의 활용성이 향상되었으며, 아이오닉 5처럼 계기판 좌측에 여유공간이 있어 가족사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현대 콤팩트 코나, 풀페이스리프트 SX2 성능 선보여
현대적인 소형 코나 sx2도 최고출력 198마력(6,000rpm)과 최대토크로 만족스러운 가속력을 갖췄다.
27.0kg.m(1,600-4,500rpm) 1.6리터 터보차저 엔진은 답답함 없이 차체를 꽉 채워줄 수 있어, 날렵한 스포츠 퍼포먼스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파워 부족을 불평하지는 않을 것이다.
변속기는 기존 7단 DCT 대신 8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됐다.
현대차 콤팩트 코나 페이스리프트 sx2 총평
저는 신형 코나를 보고 매우 만족했습니다 현대차가 동급 차중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물가도 오르자 곳곳에서 돈을 아꼈다는 반응이 잇따랐다.
현대차가 어떤 방식으로 가격 분쟁을 극복하고 차급을 넘어 제품 품질을 혁신할지 기대해볼 만하다.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