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열 때 주차브레이크 풀라”…아이오닉5 5만대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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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현대차·폭스바겐그룹·볼보자동차·토요타자동차·BMW·한국자동차무역공사 등에서 생산·수입·판매된 차량 33종 9만3575대에서 제조결함을 발견하고 자진 시정 조치했다.

. (상기하다).


현대차가 제조·판매한 아이오닉5 5만1471대(출고 전 포함) 중 차량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문이 열릴 때 주차 브레이크(P)가 풀리면서 차량이 움직이는 현상이 발생했다.

운전 중 사고를 유발하는 경사로에 정차하여 사고 발생 가능성을 확인하고 선제적으로 시정 조치합니다.

2월 23일부터 현대차 하이테크 센터와 블루핸즈에서 차량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국폭스바겐그룹이 수입·판매한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외 16개 차종 3만4216대(사전판매 포함)는 통신중계(게이트웨이) 컨트롤유닛에 침수로 인해 단락사고가 발생했다.

엔진 출력 전력 이것은 잠재적인 보안 위험으로 식별되었습니다.


또한 2개 모델(비틀 2.0 TDI 포함) 1,235대(선판매 포함)는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으로 인해 운전자가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 시정 조치. 배포합니다.

2월 17일부터 폭스바겐 그룹 한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차량 수리(부품 수리 등)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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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볼보자동차가 수입·판매하는 XC60 등 7개 차종 2,587대(선판매 포함)가 잠김방지제동장치(ABS)와 차체자세제어장치와의 제동 제어 호환성 문제로 제대로 작동하지 못했다.

ESC) 단위 소프트웨어.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회수 조치됩니다.

2월 17일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무상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수입·판매한 시에나 하이브리드 2WD 2,397대(선판매 포함) 중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음이 100시간 이상 지속돼 안전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4초 안전벨트 경고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수입업체가 자발적으로 제품을 회수했으며, 향후 오류 정정율 등을 고려해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이다.

2월 23일부터 한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740i 등 3개 차종 총 1,487대(예약판매 포함)가 BMW코리아에서 수입·판매됐으며, 시트조절 장치 오류로 조수석 시트가 앞뒤로 움직여 동일하게 추가 조절됐다.

소프트웨어가 시트 위치 정보를 인식하지 못하여 시트 위치 정보를 인식하지 못하여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아 탑승자가 다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월 21일부터 BMW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무상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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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한국자동차무역상사에서 수입·판매한 야마하 YZE1000 등 이륜차 182대는 엔진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오류로 기압센서 고장을 감지하지 못해 에어- 연료 비율이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조정하지 않으면 엔진 정지 확인 및 자발적 리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월 24일부터 한국자동차무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 결함 수정을 위해 각 제조업체는 이메일 또는 SMS로 소유자에게 수정 방법을 알려줍니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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