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라이팅에서 심리학을 사용하는 방법

카피라이팅이란 무엇입니까?

카피라이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 데 사용되는 글쓰기 기술입니다.

심리학은 카피라이팅에 큰 영향을 미치며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카피라이팅에 심리학 적용

카피라이팅에 심리학을 적용하는 방법

여기에는 감정적 공감, 상상력 자극, 참여 유도, 불안 완화가 포함됩니다.

1. 정서적 공감

심리적 이론을 사용하여 감정적으로 공감하는 문구를 작성하십시오. 이것은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제: “오늘날 만성 통증으로부터의 자유”

오프너: “절대 사라지지 않는 만성 통증에 지쳤나요?”

텍스트: “우리는 만성 통증과 함께 사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습니다.

이는 신체적 불편함과 심리적 피해를 가중시킵니다.

그래서 우리는 동일한 것을 제공하도록 고안된 혁신적인 새 치료법을 개발했습니다.

만성 통증 환자를 위한 치료. , 통증 관리에 대한 최신 연구를 기반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던 완화를 찾도록 도왔습니다.

우리의 치료를 통해 마침내 우리는 끊임없는 고통에 작별을 고하고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고 다시 사랑하세요.”

행동 촉구: “오늘 약속을 잡고 만성 통증 완화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딛으십시오!

이 예에서 카피라이터는 만성 통증으로 고통받는 독자와 연결하기 위해 정서적 공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목과 첫 문장은 많은 만성 통증 환자들의 좌절과 절망을 표현하는 반면, 본문은 만성 통증이 가져올 수 있는 감정적 피해를 인정합니다.

회사가 독자의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한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카피라이터는 신뢰와 신뢰를 쌓습니다.

행동 촉구는 독자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여 희망과 안도감을 줄 수 있습니다.

2. 상상력을 발휘하세요

정신적 상상력을 자극하여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카피를 작성합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이야기나 상황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생하게 회상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카피라이팅 예시

애플: “다르게 생각하라”
태그라인은 단순하면서도 강력하여 시청자가 고정관념을 깨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도록 독려합니다.

에어비앤비: “거기서 살기”
태그라인은 시청자에게 단순히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지에 현지인처럼 살고 있다고 상상해 보라고 요청합니다.

코카콜라: “맛의 감각”
태그라인은 코카콜라를 마시는 것이 단순한 신체적 경험이 아니라 행복과 즐거움을 불러일으키는 감정적인 경험임을 암시합니다.

디즈니: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
캐치프레이즈는 디즈니 방문에 대한 기대를 현실로 만들고 어린이와 어른 모두의 상상력을 사로잡습니다.

구글 검색”
태그라인은 Google에서 검색할 수 있는 항목의 가능성이 무한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잠재 고객이 계속 검색하고 탐색하도록 권장합니다.

아우디: “기술적 진보”
이 슬로건은 아우디를 소유한다는 것은 단순히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진보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커뮤니티의 일부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슬로건은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합니다.

이 슬로건은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합니다.

3. 참여

심리적으로 매력적인 카피를 작성하십시오. 이를 통해 독자는 광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으로 호소력 있는 카피라이팅의 예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다
“우리 제품에는 전에 없던 특별한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의 비밀 재료는 무엇입니까? 직접 확인하십시오.”

욕망의 자극
“지금부터 몸 관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 제품으로 당신도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응용
“수천 명의 고객이 이미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우리 제품을 만나보세요.”

쉬움
“일상에서 벗어나 시간을 가져보세요”
“스트레스 해소의 가장 좋은 방법, 지금 시작하세요.”

의심을 없애다
“당신도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이제부터 복잡한 작업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심리적 요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더 깊은 관심으로 이어집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더 많이 상호 작용하고 구매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 불안 완화

심리적으로 불안을 덜어주는 카피를 쓴다.

이는 독자의 불안이나 걱정을 덜어주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다.

다음 기사에서는 불안 완화 카피라이팅에 대해 자세히 다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