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장 상담심리학의 미래
JOHN D. KRUMBOL TZ 스탠포드 대학교
MICHAEL MENEFEE 오스틴 텍사스 대학교
2000년에 컨설팅 심리학자들은 지금 하지 않는 무엇을 할까요? 현재 진행 중인 “세금 혁명”으로 인해 컨설팅 전문가들은 자신의 존재를 정당화해야 한다는 압력을 점점 더 많이 받고 있습니다.
컨설턴트는 비효율성과 역효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컨설팅 예산은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대리모가 자신의 노력이 가치 있다고 느끼고 다른 사람도 동의하기를 기대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사회적 지지를 계속 받기 위해서는 상담자는 자신이 하는 일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2000년에 가상의 두 에이전트 간의 대화를 들어보십시오.
진: 안녕 빌. 우정 행위에 관한 세미나는 어떻습니까? 당신은 그 능력을 통과 했습니까?
Bill: 처음으로 프로그램에 합격했습니다.
이것은 잘 설계된 교육 패키지입니다.
비디오 모델링 및 대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회적 인식 행동을 높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것으로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 고객이 여러 명 있습니다.
Jen: 우정 행동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라이선스를 신청할 건가요?
Bill: 음, 먼저 몇 가지 기술을 보여줘야 합니다.
가장 최근의 성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진: 제 현재 목표는 사람들이 직업을 바꾸는 방법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캠퍼스에 대안 직업 센터를 만드는 것입니다.
빌: 누가 사용할까요?
진: 내 고객은 색다른 것을 해보고 싶은 중년 남녀, 아르바이트를 찾는 은퇴자, 일찍 진로를 결정하는 청년들이다.
빌: 우리는 이런 센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런데 성과연봉 인상은 어떤 평가를 받겠는가?
Jean: 고객이 센터를 떠난 지 6개월 후, 고객이 자신의 가치에 부합하는 결정을 내렸는지, 결정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는지, 그리고 고객이 알아야 할 의사 결정 단계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에 대한.
그들이 다시 직업을 바꾸고 싶다면 수락하십시오.
Bill: 고객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어떻게 됩니까?
Jen: 고객을 도우려고 노력한 대가로 보상을 받았던 1970년대의 반동적 시절로 돌아가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첫 번째 기술이 작동하지 않으면 다른 것이 작동할 때까지 실험합니다.
2000년까지 오늘날 컨설팅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컨설턴트의 책임과 역량이 명확하게 정의되고, 그들의 교육이 체계적이고 최신 상태가 될 것이며, 그들의 인증 및 평가는 클라이언트 성능 결과. 다를 것입니다.
미래 카운슬러의 책임
결과를 해석하다
에이전트의 성과는 클라이언트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데 성공했는지 여부로 판단됩니다.
상담자의 품행, 스타일, 접근 방식은 상담자의 평판이나 재능, 의도가 아닌 결과로 판단될 것입니다.
그러면 평가는 과정이 아니라 제품에 대한 것입니다.
상담원은 진도 평가가 명확하고 정확하도록 구체적이고 명확한 용어로 클라이언트 목표를 정의합니다.
전문 분야 정의
2000년, 현대사회의 글로벌한 변화가 상담사에게 각인될 것입니다.
특히 연령, 인종, 라이프스타일, 사회경제적 수준 측면에서 클라이언트 그룹의 다양성이 증가함에 따라 상담사는 그들이 수용하는 클라이언트의 유형과 문제가 동등하게 다양할 것을 요구할 것입니다.
전문화는 결혼 상담, 중년 상담, 동료 상담의 성장 추세에서 분명합니다.
미래의 전문가에는 퇴직자, 최근에 이혼한 개인 또는 학교로 돌아가는 성인 문제에 초점을 맞춘 카운셀러가 포함될 것입니다.
기능의 전문화는 사이트 설정의 전문화에 해당합니다.
학교는 계속해서 주요 고용주가 될 것이지만 카운슬러는 점점 더 다양한 환경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교회 및 학교와 같은 전통적인 통합 에이전트가 커뮤니티를 조직하는 데 덜 효과적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고문이 이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카운슬러는 소외, 알코올 중독 및 가족 분쟁과 같은 사회적 문제에서 예방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지역 사회에서 사교 및 교육 행사를 주선하고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상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문제를 방지하려면
예방 또는 조기 개입 상담이 증가합니다.
카운셀러는 수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조기 개입의 이점과 합리적인 예방 확장의 이점을 인식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상담자는 현장 환경에서 문제 행동의 환경 결정 요인을 식별하고 변경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이 고객층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지면 보다 바람직한 결과를 얻기 위해 학문적, 사회적 환경이 변화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진행자는 디자인 변경을 옹호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고립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상담 센터로 유입되는 것을 줄이기 위해 대학 기숙사 또는 특별히 맞춤화된 그룹 행사를 계획합니다.
상담원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원하는 성공 수준, 달성 시기를 명시하는 성과 목표를 기반으로 공유 기술과 목표를 정의합니다.
컨설턴트 팀은 외로움을 호소하는 내담자를 위해 사회적 근접 행동을 가르치고 촉진하기 위한 치료를 설계하고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으며, 3개월 이내에 사회적 근접 행동의 현저한 증가와 자가 보고된 고립 감소로 판단됩니다.
치료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성능 목표는 컨설팅을 가설이나 테스트되지 않은 전략을 실행 가능성 테스트에 적용하는 연구 기업으로 전환합니다.
성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행자는 이전 기술과 새로운 기술을 실험하고, 창의성과 임상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치료법과 학습 경험을 설계하고, 현장에서 다른 사람들과 아이디어와 결과를 공유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상담은 검증되지 않은 편견, 자기보고 또는 타당성 가정의 희생양이 될 것입니다.
개인화된 학습 경험 설계
교육이 역량 기반이 되어감에 따라 카운슬러는 학생들을 위한 개별화된 학습 경험 및 프로그램 구축에 참여할 것입니다.
경제가 변화하고 새로운 직업이 생기고 친숙한 직업이 사라지면서 사람들은 삶의 여러 시점에서 교육과 훈련의 중심지로 돌아올 것입니다.
카운셀러는 이러한 고객이 전환 문제를 처리하고 전문적 및 개인적 필요를 충족하도록 학습 프로그램을 설계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삶과 일의 대안적 방식이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은 삶에서 점점 더 많은 결정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상담사는 새로운 사회 발전이나 대안에 대한 의사 결정 문제나 불안을 가진 사람들을 돕는 데 더 많이 관여할 것입니다.
기관은 다가오는 “미래의 충격”을 흡수하고 직면해야 할 것입니다.
미래 카운슬러 교육
상담자의 역할 변화는 상담자 교육의 대대적인 변화를 필요로 한다.
대리모가 더욱 전문화됨에 따라 대리 교육자는 전문화와 관련된 개별 역량 세트를 통합하는 개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촉진자-교육자는 촉진자 역할을 하여 촉진자-트레이너가 목표를 식별하고 필요한 학습을 제공하도록 돕습니다.
목표 달성 경험. 카운셀러-교육자는 또한 학교 및 커뮤니티 카운슬러가 성과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자문 역할을 점점 더 많이 찾아야 합니다.
훈련된 상담원은 행동 샘플에 의해 입증된 바와 같이 다양한 기술 및 지식 영역에서 능력의 증거를 제공해야 합니다.
롤 플레잉, 지식 테스트 및 고객 행동의 실제 변화. 예를 들어, 그들은 두려움과 불안을 줄이기 위해 최선의 절차를 사용하는 능력에 대한 증거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들은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가르칠 수 있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문제를 가진 다양한 인종적 배경을 가진 고객이 상호 합의된 방향으로 행동을 바꾸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수업은 특정 기술과 지식 영역에 대한 짧은 세미나로 대체됩니다.
특정 기술을 가르치는 데 필요한 모든 필름, 테이프, 읽기, 시뮬레이션 및 평가 장비를 포함하는 표준 학습 패키지가 널리 사용됩니다.
학위, 인증서 및 인증은 특정 촉진자 역량의 달성을 인정하도록 유연하게 설계됩니다.
향후 인증 및 평가
상담사 자격의 변화는 상담사 교육의 변화와 병행되어야 한다.
수여되는 학위와 마찬가지로 인증은 입증된 성과 증거와 개인의 분야 및 능력의 한계를 명확하게 나타내는 자격 증명을 기반으로 합니다.
영구 라이센스 및 라이센스가 사라집니다.
공인된 관행은 기관 유효성을 지원하기 위해 제한된 기간 동안 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에이전트는 자신의 자격 증명에 지정된 역량에 대한 증거를 주기적으로 인증하거나 제공해야 합니다.
그 업데이트는 상담원이 만족스럽게 새로운 정보와 기술을 습득했다는 실증적 증거와 상담원의 최근 클라이언트 결과에 대한 성공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담기법에 대한 연구가 발전하고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훈련받은 상담사의 매우 효과적인 행동은 더 이상 그렇지 않거나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운동 챔피언이나 복서처럼 코치는 경기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몸매를 유지해야 합니다.
상담사는 대학연수기관, 전문기관, 민간위탁회사, 국가 및 지방교육기관이 후원하는 서비스연수 프로그램의 역량을 바탕으로 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서비스 교육은 2일 또는 3일 워크샵에서 일반적입니다.
에이전트는 역할극과 같은 역량 연습 중에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배울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줄 때까지 프로그램을 “순환”합니다.
상담원 생산성, 승진, 급여 인상 및 유지를 개선하는 데 궁극적으로 효과적인 책임 프로세스는 고객 또는 예방 결과를 달성하는 상담원의 성공에 크게 좌우됩니다.
증가된 재정적 수익과 강화된 전문적 명성은 성공을 촉진할 것입니다.
처음에 에이전트는 성과를 평가하고 보상하려는 시도에 저항합니다.
많은 고문이 아직 고객 성과를 달성하거나 고객 성공을 관찰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불안이 높을 것입니다.
가장 성공적인 프로그램은 성공을 평가하기 위한 정확한 방법을 지정하는 카운슬러 자신을 포함합니다.
실패할 수 없는 교육 프로그램은 개선의 조짐을 보이는 에이전트에게 보너스를 제공하지만 이미 고용된 에이전트가 성과를 내기 시작할 때까지 고정 임금으로 계속 고용함으로써 저항을 더욱 줄일 것입니다.
미래의 직업적 지위
2000년의 상담심리학자는 오늘날보다 더 유능하고 목적이 있으며 생산적일 것입니다.
그들은 자기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그들은 특정 개인의 특정 문제뿐만 아니라 인구의 다양한 하위 그룹에 영향을 미치는 더 많은 글로벌 문제를 완화합니다.
책임 프로세스가 마련되고 시행됨에 따라 컨설팅 전문가는 정부와 대중으로부터 전문적인 명성과 지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큰 요구와 책임은 역량 구축과 입증된 효과와 함께 올 것입니다.
2000년까지 에이전트는 보다 광범위한 중요 문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의향이 있습니다.